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일상 꿀팁

메이플의 고백으로 시작하는 나는 신이다_JMS(기독교복음선교회) 전국 교회 위치 및주소 정보

나는 신이다 포스터

 

나는 신이다의 시리즈 론칭 후 전국 곳곳에 암처럼 뻗어있는 JMS교회에 대한 정보가 화제입니다. 오늘은 그 교회들의 이름과 주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신이다 시청 후기

넷플릭스 시리즈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보셨나요? 피해자 메이플씨의 고백과 인터뷰로 시작되는 사이비 종교 JMS의 정명석의 악행을 밝힌 다큐멘터리입니다. 방송 전 JMS 측의 방송금지 가처분신청이 기각되기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전의 뉴스 보도를 통해 전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던 정명석의 악행들. 이번 다큐는 그 악행 자체를 너무 디테일하게 묘사하고 지나친 반복을 통해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도하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오히려 반복된 묘사를 통해 피해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그저 자극적인고 선정적인 요소로서 사용한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이들의 만행을 몰랐던 사람들에게 알리고 두 번 다시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그들의 취지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반JMS 엑소더스 홈페이지

 

사이비 종교에 빠져드는 사람들, 그리고 엑소더스

시청자들의 대부분은 왜 저런 말도 안 되는 것들에 빠져들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간은 매우 나약한 존재이고, 각자의 슬픔을 가진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갈증을 해소하는 무언가를 찾게 되면 계속 그것에 의지를 하게 되면서 그 안에서 행복을 찾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정명석이라는 인간과 단체는 이들의 연약함을 파고들어 피해자들을 갈취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상 속 인터뷰를 하는 많은 분들은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나는 갈증이 있었고, 그 갈증을 JMS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와 같은 뉘앙스입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피해자들은 가해자로 전락을 해버리게 되는 안타까운 사연들이 이어집니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메이플씨도 어느새 또 다른 가해자가 되었다고 스스로 밝히고 미안한 감정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들과 대립각을 세우는 엑소더스(탈퇴 신도 모임으로 반 JMS집단)와 김도형 교수님의 이야기도 시청자로 하여금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였다고 생각했습니다.

 

김도형 교수님의 사명감은 무엇이었을까요? 어떤 사명감이 그를 이끌었고, 그리고 아버지의 사고까지 감내하게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홍콩에서 그를 잡았을 때 정말 하찮은 인간임을 직접 두 눈으로 봤을 때 어떤 심정이셨을지도 너무 궁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이비종교의 가장 큰 문제는 앞서 언급했던 피해자가 가해자로 전락해 버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결국 나는 정말 피해자가 맞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만드는 부분들이 이들을 뿌리 뽑아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우리 일상으로 파고든 암덩어리에 대한 정보는 모두에게 공개되어 또 다른 피해자가 확산되는 것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면서 너무도 놀랐던 것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 너무 많이 퍼져있었다는 점과 일반 교회와 다를 바 없이 버젓이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혹시 내 주변에 잠재적 위험이 존재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신이다 에필로그

 

JMS 교회 주소

2023.03.07 - [아빠의 일상 꿀팁] - 2023 WBC 일정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야구 대표팀 명단부터 경기일정과 중계까지 알아보시죠.

2023.03.06 - [아빠의 일상 꿀팁] - 아기랑 갈만한 곳_국립항공박물관(체험, 항공레포츠 및 기내체험 예약방법)

2023.03.05 - [아빠의 일상 꿀팁] - 아쿠아필드고양 찜질방 가격과 할인정보_18개월 아기랑 갈만한 곳 추천

 

아쿠아필드고양 찜질방 가격과 할인정보_18개월 아기랑 갈만한 곳 추천

18개월 아기와 갈만한 곳으로 유명한 스타필드 찜질방 아쿠아필드 고양을 방문했던 후기와 가격정보 할인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아기와 엄마, 아빠 모두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으며 생각보

kangwoo-j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