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일상 꿀팁

만민중앙교회(aka.만민교회) 교주 이재록 그리고 그의 딸 이수진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 관련 마지막 포스팅으로 만민중앙교회 위치, 교주 이재록의 현재 근황, 그의 딸 이수진 목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에피소드들의 엄청난 충격 때문이었을까요? 상대적으로 시청 후 정신적 대미지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과거 뉴스 보도 등을 통해 익숙하게 접했던 내용들이었고, 실제로 PD수첩의 얼룩말 방송을 직관했던 저로써는 "역시 이 인간도 언급이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관련 자료를 찾아보던 중 놀랐던 점은 많은 분들이 이재록의 만민중앙교회를 일반 교회로 착각하고 계시다는 것이었습니다. 더불어 과거 많은 연예인들이 해당 교회의 성도였다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노출되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물론, 종교의 자유가 있지만, 사회적으로 엄청난 물의를 일으킨 교회에 대해서도 종교의 자유가 동등하게 주어져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만민중앙교회의 현재 상황

 

만민중앙교회 홈페이지

 

과거 범죄 사실 외에도 최근 이슈가 된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19 확산을 야기했던 사이비 종교단체 중 하나였습니다. 2020년 현장예배를 강행하였고 이를 통해 신도가 무더기로 확진판장을 받아 교회가 폐쇄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의 교세는 전국 약 50여개 이며, 교회 측의 주장에 따른 신도는 약 14만 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신교계에서는 실질적인 신도수는 그에 못 미칠 것으로 여기고 있으며, 현재 주일 대성전에 출석하는 교인 수는 5,000명 수준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교회 명은 수도권의 경우 '교회'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지성전'으로 불리며 지역명+지성전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반면 지방의 경우 지역명 + 만민교회로 명칭 되고 있으니 혹시 교회를 찾는 과정에서 사이비 종교의 예배당으로 가시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시면 좋겠습니다.

만민중앙교회 교주 이재록 현재 근황

만민중앙교회 무안단물

 

함께 찍는 사진 한 장에 1,000만원, 기적의 무안단물, 걸어 다니는 기적, 성령 그 자체...

대구 교도소에서 방장으로 복역 중인 이재록의 기록입니다.

1943년 생으로 현재 나이 79세이며 앞으로 출소까지는 약 11년이 남아 있습니다. 2019년 8월 9일 대법원 확정 판결을 받았고 2034년 5월 2일 만기 출소 예정입니다. 범죄 내용은 상습준강간, 상습준강제추행이었습니다.

나는 신이다를 시청하면서 느낀 공통의 감정은 욕구에 미쳐 버린 추악한 늙은이들이라는 감정이었는데, 하나같이 똑같은 결과로 도달하는 것인지 의문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가 만기 출소 후에 숟가락 들 힘도 남아있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대표 이재록의 직무대행자 딸 이수진 목사

만민중앙교회 이수진 목사

 

이재록의 구속 이후 후계자 싸움이 치열했다고 합니다. 쌍둥이 조카와 자신의 딸 간의 세력싸움이었는데 결국 이수진 목사가 당회장 권한대행으로 지명되게 됩니다. 하지만 2000년대 후반, 전직 전도사가 자신과 연인관계에서 있었던 사실을 폭로하면서 교회 측에 사직서를 제출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이재록이 주장하던 설교자는 항상 깨끗해야 한다는 내용과 벗어나는 일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3개월 후 부친으로부터 용서를 받았고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세우며 다시 직무대행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굳건하게 운영되는 것처럼 노출을 하고 있지만, 이재록의 구속, 세력다툼, 코로나 집단감염 등의 일들을 겪으며 실제적인 상황은 매우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가 있으나 그간의 막대한 자금력으로  평생 넉넉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나 피해자는 고통 속에 살고, 가해자는 호위호식하는 아이러니한 현실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3.03.09 - [아빠의 일상 꿀팁] - 나는 신이다_아가동산 교주 김기순의 현재 근황과 신나라레코드

 

나는 신이다_아가동산 교주 김기순의 현재 근황과 신나라레코드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 EP.03 아가동산, 낙원을 찾아서 나는 신이다 시리즈 론칭 후 사이비 종교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아가동산 교주 김기순와 현재 상황과 근황, 그리고

kangwoo-ju.tistory.com

2023.03.08 - [아빠의 일상 꿀팁] - 메이플의 고백으로 시작하는 나는 신이다_JMS(기독교복음선교회) 전국 교회 위치 및주소 정보

 

메이플의 고백으로 시작하는 나는 신이다_JMS(기독교복음선교회) 전국 교회 위치 및주소 정보

나는 신이다의 시리즈 론칭 후 전국 곳곳에 암처럼 뻗어있는 JMS교회에 대한 정보가 화제입니다. 오늘은 그 교회들의 이름과 주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신이다 시청 후기 넷플

kangwoo-j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