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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의 수익 파이프라인

스마트스토어 창업도전기2_개설 후 상품소싱 위탁판매와 사입 그리고 키워드분석

 

십잡스 강우아빠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창업도전기 2탄을 준비했습니다. 

저희 스토어의 경우 이제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 카테고리 분석, 카테고리 설정, 광고 및 데이터랩 연동까지 모두 마무리가 되어서 이제 본격적인 상품등록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품은 어떻게 가져와야 할까요? 이를 두고 상품 소싱이라고 하는데, 상품소싱에는 크게 사입과 위탁의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업이 아닌 상태에서 무작정 사입을 했다가는 아무런 판매 데이터도 없는 소상공인은 재고의 부담을 떠안고 금방 포기해 버리는 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위탁을 통해 판매 경험과 데이터를 쌓아두고 이후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그런데 이제 막 장사를 시작하는 초보 상인에게 위탁을 맡길 업체가 얼마나 있을까요? 또한 이런 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무작정 발품을 팔아야 할까요? 

제 결론은 초기의 발품 역시 리소스가 들어가는 것이라고 판단했기에, 그 어떤 리소스의 투입 없이 조금씩 시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이었습니다.

 

온라인 도매 사이트 추천_위탁 또는 사입

가장 유명한 사이트들은 도매 꾹, 도매매, 오너클랜, 도매의 신, 도매토피아, 셀러오션 등이 있고 그 외에도 네이버밴드, 라인 등을 통해 위탁제공 업자들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즉 상품의 공급부터 배송까지 위탁업체의 지원을 통해 판매의 경험을 쌓아가고 쌓아둔 경험치를 통해 더 큰 마진을 만들어 가는 것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시작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대표 도매사이트 URL 남겨드리겠습니다. 셀러오션은 온라인 카페기반인데 승인 신청을 누른 뒤 접속하여 게시글을 확인하다 보면 더 많은 공급자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정해졌고, 도매로 공급하는 위탁업자를 찾기 위해서는 구글에 상품+도매 등을 통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s://domeggook.com

 

도매꾹 :: B2B유통플랫폼 - 도매꾹

 

domeggook.com

https://domemedb.domeggook.com/

 

[도매매]도매매 :: 배송대행B2B서비스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 이달의 교육

domemedb.domeggook.com

https://ownerclan.com

 

오너클랜

도매쇼핑몰 B2B 배송대행 쇼핑몰창업 오픈마켓창업 종합유통 왕도매 해외직구

ownerclan.com

https://dometopia.com/

 

도매토피아 - 대한민국 최대 도매 쇼핑몰

도매토피아 - 대한민국 최대 도매 쇼핑몰

dometopia.com

https://www.domesin.com/

 

도매의신

배송대행 도매 전문 쇼핑몰, 인터넷 B2B쇼핑몰, 전문도매 사이트, 온라인도매, 도매위탁판매, 쇼핑몰창업센터

www.domesin.com

 

나의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것인가?_상품소싱 시작하기(키워드 분석)

상품 소싱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해결했으니 이제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정해야겠습니다. 물론,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가능한 많은 데이터를 잡아두기 위해 감으로 괜찮아 보이는 상품을 모두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그래도 적중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고, 입맛에 맞는 상품을 소싱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분석 단계를 거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 분석에 용이한 사이트는 판다랭크인데 아래에 URL 남겨두겠습니다.

 

판다랭크 - 이커머스 및 콘텐츠 데이터 분석 플랫폼 (pandarank.net)

 

판다랭크

No.1 데이터 분석 플랫폼

pandarank.net

판다랭크에 접속하여 키워드 찾기로 연결을 하게 되면 첨부드린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연습차원에서 카테고리를 가구 인테리어로 설정하여 조회를 해봤습니다.

 

키워드분석 화면

 

그리고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2차 3차 카테고리까지 지정을 하게 되면 연관 키워드에 관련한 숫자들의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여기서 챙겨봐야 할 것은 검색량, 상품량, 경쟁강도이며 검색량 대비 상품량이 적어서 경쟁을 해볼 만한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뽑아 위 도매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것도 가장 쉽게 상품 소싱을 할 수 있는 방법일 겁니다.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강도 일 것입니다. 해당 숫자는 낮을수록 메리트가 높은 상품입니다. 이 과정이 귀찮다고 느껴지신다면 역으로 상품을 먼저 찍어두고 역으로 키워드 경쟁도를 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검색량으로 내림차순을 보지는 않았어요. 이유는 수요가 많은 시장은 그만큼 잠재고객이 많기도 하지만 그만큼 많은 경쟁자들이 있고, 그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가령, 가격경쟁도 있을 것이고, 해당 시장으로 진입자체가 쉽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이죠. 사실 저희 스토어의 카테고리와 지향점 역시 확실한 목적구매를 가지고 검색을 하는 대상을 상대로 하는 키워드와 카테고리를 잡았고, 그렇기에 검색량보다는 경쟁도로 오름차순을 하여 상품군 키워드를 확인하였습니다.

가구 디자인을 예시로 계속 살펴보겠습니다. 경쟁도를 바탕으로 오름차순을 보게 되면 자이언트 얀, 모션데스크, 턴테이블 디퓨저, 아기책장 정도가 경쟁도가 좋았습니다. 그럼 이 키워드를 가지고 도매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볼까요?

 

키워드 분석 과정

 

자이언트 얀이 바로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는 이것들을 바탕으로 키워드를 잡는 연습을 통해 제목, 섬네일, 상세 페이지 등을 작성하여 상품을 등록하게 되는 것이겠죠. 물론, 이 업체에서 제공한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활용하고, 뽑아낼 수 있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추려야 하겠죠.

 

아직, 저도 키워드 분석을 통해 상품소싱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이기에 이다음의 진도까지 나가지는 못했습니다. 본격적인 상품등록까지 남은 과정은 가격설정, 상품제목, 키워드, 최종 업로드 등이 있겠죠? 다음의 진도가 나가면 제가 진행했던 과정을 다시 한번 기록으로 남겨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적 자유,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상황을 만드는 과정은 많이 어렵고 험난하네요. 언제가 마주할 그날을 위해 파이팅 하겠습니다. 모두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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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16 - [아빠의 수익 파이프라인] - 스마트스토어 창업도전기1_카테고리 설정을 위한 분석(판매시장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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