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일상 꿀팁

그것이 알고 싶다 JMS 달박골 청년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

지난주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을 보셨나요? 방송 말미에 엄청난 예고편을 공개하며 이후 많은 관련 기사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JMS에 대한 집중 조명을 할 것에 대한 선전포고였는데요, 무려 1999년부터 꾸준히 JMS를 취재해왔던 모든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던 나는 신이다_신이 배신한 사람들이 스트리밍 되면서 많은 이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모았던 JMS. 이후 각종 매체에서 여러번 다뤄졌던 소재이기에 사람들에게 이전 보다는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간 꾸준히 JMS의 만행을 1997년, 2002년, 2007년 총 세 차례에 걸쳐 보도해왔고, 이후로도 꾸준히 취재를 했던 고인물(?)이 모든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선언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얼마나 더 큰 충격을 주게 될 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아번 22일 방송의 경우 기존 편성시간보다 한 시간을 앞당겨 오후 10시부터 총 2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들의 충격적인 만행이 얼마나 더 남았고, 지금도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들이 어떤 마음으로 버티고 있는지 잘 알려줌으로서 이후의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차례 방송이 되는 과정과 또 이번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JMS측으로 부터 엄청나게 많은 공격을 받고 업무에 차질을 빚는 상황까지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이 모든 것들을 감수하면서 준비한 이번 특집 방송은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2023.03.08 - [아빠의 일상 꿀팁] - 메이플의 고백으로 시작하는 나는 신이다_JMS(기독교복음선교회) 전국 교회 위치 및주소 정보

 

메이플의 고백으로 시작하는 나는 신이다_JMS(기독교복음선교회) 전국 교회 위치 및주소 정보

나는 신이다의 시리즈 론칭 후 전국 곳곳에 암처럼 뻗어있는 JMS교회에 대한 정보가 화제입니다. 오늘은 그 교회들의 이름과 주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신이다 시청 후기 넷플

kangwoo-ju.tistory.com

 저 역시도 이전의 포스팅을 통해서 한 번 다루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을 보기 전 까진 JMS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처음 시리즈가 공개되어 사전 정보 없이 방송을 봤을때 시작되는 메이플 씨의 인터뷰는 충격 그자체였습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외모 뒤에 감춰진 그녀의 고통스러웠던 과거들을 알게 되면서는 스스로의 무지함에 대한 반성으로도 이어졌는데요. 이런 의미에서 방송사의 끊임없는 취재와 보도는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끊임없이 기억하고 잊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